본문 바로가기
지지배배옛옷(구 -지지배배한복)/한복이야기

내 체형에 맞는 한복.

by 지지배배 2009. 5. 11.
반응형




 

주부들이 한복 입는 것을 주저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실제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고 뚱뚱해 보인다는 것. 특히 살이 찐 주부들은 한복을 입으면 더 살이 쪄 보일까봐 걱정을 합니다. 그러나 한복은 신체의 약점을 감추는 데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옷이 그러하듯 한복 역시 어두운 색상을 택해야 더 날씬해 보입니다. 감색 자주색 갈색이 날씬해 보이는 대표적 색상입니다.









그렇다고 위아래 모두 어두운 색상으로 입으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칙칙해 보일 수 있으니 같은 계열이지만 상의가 하의보다 1, 2단계 밝은 색상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와 하의가 서로 대비되는 색상을 입는 것도 하니의 방법입니다. 대비되는 색상을 고를 때 저고리보다 치마가 어두워야 안정적으로 보인다. 산호색 저고리에 감색 치마를 입는 식이 좋습니다.

마른 체형의 주부라면 풍성해 보이는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마는 주름이 촘촘하게 잡힌 것이 좋고 저고리나 치마에 커다란 자수 무늬가 가미된 스타일이 마른 체형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마르고 키가 크다면 저고리 기장은 길되 깃은 넓고 짧은 것으로 선택합니다.

키가 작고 말랐다면 화려한 색상의 한복이 잘 어울립니다. 이런 체형에는 예외적으로 저고리가 치마보다 진한 색상을 택하며 고름은 길수록 좋습니다.









'한복을 살리고 죽이는 것은 헤어스타일'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한복에 맞는 머리 모양을 꾸미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복은 밑으로 갈수록 풍성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긴 머리를 늘어뜨리면 답답한 느낌을 줍니다. 긴 머리라면 목선이 시원하게 드러나도록 머리를 올린다. 머리를 올리기가 어렵다면 하나로 묶거나 망에 집어넣는 스타일도 좋습니다.

구불구불한 파마 스타일은 단아한 한복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헤어롤이나 고데기를 이용해 머리를 펴주고 새색시라면 조바위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한복은 양장보다 채도가 높고 화려합니다. 진한 화장은 금물. 전반적으로 파스텔 톤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화장은 평소보다 한 단계 밝은 색을 택하고 눈썹은 한복 저고리 곡선처럼 둥글게 그려주면 우아한 멋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